MACHINE ZONE, INC.
크리스탈본: 운명의 영웅
개인정보 처리방침

최종 갱신일: 2020년 2월 14일

1. 서문

Machine Zone, Inc.는 "크리스탈본: 운명의 영웅"을 포함해, 웹 및 모바일 장치용 소셜 게임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본 방침에서 "MZ" 또는 "당사"는 Machine Zone, Inc. 및 그 계열사를 지칭하며, 계열사란 자회사, 모회사, 합작회사, 그리고 공통의 소유하에 있는 기타 기업체를 의미합니다.

유럽연합 개인정보보호규정(“GDPR”)의 목적상, MZ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보 컨트롤러(data controller)”입니다. Machine Zone Germany GmbH(HR B 131970)가 당사의 유럽연합 내에서의 대리인이며, 연락 이메일 주소는 MZ_Gmbh@mz.com입니다. 당사의 정보보호 담당자에게는 dataprotectionofficer@mz.com으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항상 적용되며, 서비스란 당사에 의해 운영되는 당사의 게임, 제품, 서비스, 콘텐츠, www.mz.com, www.crystalborne.com 및/또는 기타 도메인이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당사는 서비스 사용자인 귀하("귀하" 또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귀하가 당사에 제공하거나 당사가 귀하에 관해 수집하는 개인정보 등의 정보를 당사가 수집, 보관, 사용 및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마련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귀하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술된 정보의 수집, 사용 및 공개(기록 및 추적 포함) 각각에 대해 동의하는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유의해서 읽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마다 자체적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있으며, 귀하가 서비스를 다운로드, 접속 또는 이용하는 경우 귀하는 해당 서비스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도 구속받기로 동의하는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나 당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관해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당사 연락처" 항목에 안내된 바에 따라 당사에 연락해주십시오.

2. 당사가 귀하에 관해 수집하는 정보

당사가 귀하에 관해 수집하거나 보유하는 개인정보는 아래 규정된 바에 따라 귀하에 의해 직접 제공되거나, 다른 출처에서 수집되거나, 귀하의 당사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활동 및 서비스 이용을 통해 수집됩니다.

(a) 당사가 귀하로부터 직접 수집하는 정보

귀하가 www.crystalborne.com, www.mz.com 또는 MZ가 소유하는 그 밖의 웹사이트에서 서비스와 상호작용하거나, 제3자 앱 스토어에서 서비스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당사는 이용 가능한 범위까지, 아래 기술된 바에 따라 귀하로부터 직접 정보를 수집 및 보관합니다.

(i)   등록 정보

귀하는 서비스 내에서 계정이나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 Facebook Connect 또는 기타 애플리케이션 인증 옵션을 이용해 당사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보다 일반적인 등록 절차도 제공하며, 이 경우 당사는 귀하로부터 다음 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는 다른 서비스 사용자들이 볼 수 있는 사용자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옵션도 귀하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사용자 프로필에는 프로필 사진, 하나 이상의 서비스 사용자 이름, 그리고 귀하의 프로필 식별을 위해 MZ가 생성하는 MZ 사용자 ID 번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ii)   귀하가 모바일 장치에서 크리스탈본: 운명의 영웅에 접속하고 이를 이용하는 경우

귀하가 iPad, 태블릿 등 휴대폰이나 기타 모바일 장치에서 서비스에 접속하는 경우, 당사는 이용 가능한 범위까지 귀하에 관한 다음 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는 계정 번호와 유사한 식별자를 생성하여 귀하의 장치에 할당할 것입니다. 또한 당사는 이용 가능한 범위까지 귀하에 관한 다음 정보를 수집할 것입니다.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당사는 귀하의 장치가 당사의 게임에 로그인되어 있는 시점 및 지속 시간, 귀하가 이용하는 게임 기능, 귀하가 상호작용하는 다른 플레이어, 귀하의 인앱 구매, 진행상황 또는 귀하가 성취하는 레벨, 그리고 기타 게임 플레이 활동 등,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관한 정보도 수집할 것입니다.

당사는 본 서비스와 이루어지는 귀하의 상호작용에 관한 익명의 사용 통계도 수집합니다. 이 정보는 전형적으로 서버 로그 파일이나 웹 로그 파일("로그 파일"), 모바일 장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그리고 특정 유형의 기술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기 위한 브라우저 쿠키 등의 추적 기술을 통해 수집됩니다. 본 서비스에서 귀하의 컴퓨터에 설치하는 일부 쿠키는 귀하의 사용자 ID 번호(들)와 연계됩니다. 당사가 쿠키 및 기타 추적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광고 식별자, 쿠키 및 유사 기술" 항목을 참고하십시오.

(iii)   온라인 게이밍 커뮤니티에 대한 귀하의 참가를 통해서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귀하는 서비스 내의 온라인 게이밍 커뮤니티에 참가할 수 있게 되며, 이러한 커뮤니티는 다음을 통해 당사뿐만 아니라 당사 서비스의 다른 사용자들과도 정보를 교환하거나 공유할 기회를 귀하에게 제공합니다.

귀하가 위에 기술된 방식으로 온라인 게이밍 커뮤니티에 참가하는 경우, 당사는 귀하에 관한 정보에 접근하고 이를 보관합니다. 당사가 보관하는 정보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다르며, 해당 애플리케이션에서 귀하와 귀하의 친구들이 정하는 개인정보 설정의 영향을 받습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iv)   결제 정보

당사는 Apple(iOS 장치를 통한 구매의 경우), Google(Android 장치를 통한 구매의 경우) 또는 Amazon(Kindle 장치를 통한 구매의 경우) 등 다른 사업자가 귀하의 구매를 처리할 때 귀하가 제공하는 대금 청구 및 결제 정보(귀하가 구매한 품목, 가격 및 날짜가 포함된 거래 이력으로 구성됨) 또한 입수할 것입니다. 이러한 제3자 결제 처리자는 신용카드번호 같은 귀하의 금융 정보를 당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v)   고객 지원 통신 자료

귀하가 당사의 고객 지원팀에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 당사는 다음 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할 것입니다.

(b) 당사가 다른 출처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당사는 다음과 같은 다른 출처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하거나 입수합니다. (i) 자신의 이메일 주소록을 업로드하기로 선택하는 다른 서비스 사용자들 (ii) 디지털 광고 회사 등과 같은 제3자 정보 제공자들 (iii)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들

3. 광고 식별자, 쿠키 및 유사 기술

당사의 게임, 웹사이트 및 관심 기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는 광고 식별자, 쿠키 및 유사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항목에서는 이러한 기술에 대한 당사의 사용 행위 및 귀하가 귀하의 선호 사항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광고 식별자, 쿠키 및 유사 기술이 작동하는 방법

광고 식별자는 Android 광고 ID 및/또는 Apple의 광고용 ID(‘IDFA’) 등과 같은 비영구적 식별자이며, 이것들은 귀하의 장치와 특유하게 연계됩니다. 유사한 기술로는 광고 내의 추적 픽셀을 들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의해 귀하의 데스크톱 컴퓨터나 모바일 장치에 저장되는 작은 텍스트 파일입니다.

귀하가 서비스에 접속할 경우, 당사는 (i) 당사의 사이트 및 서비스의 이용을 분석하고, (ii) 보다 개인별로 맞춤 설정된 경험을 제공하며, (iii) 광고를 관리하기 위해 특정 기술적 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 그리고 당사를 대행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Google Analytics 등의 회사들은 해당 기간에 걸쳐, 그리고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로 다른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특정 유형의 기술적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기 위해 로그 파일 및 기타 추적 기술을 사용하며, 여기에는 쿠키, WiFi 정보, IP 주소, 지리적 위치, 장치 유형, 장치 식별자, 브라우저 유형, 브라우저 언어, 리퍼링 페이지 및 접속 종료 페이지, URL, 플랫폼 유형, 클릭 수, 도메인명, 랜딩 페이지, 열람한 페이지 및 해당 페이지들의 순서, 특정 페이지에서 소비된 시간, 서비스 상태, 당사의 서비스상에서 이루어진 활동의 일시, 그리고 기타 유사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일부 경우 당사는 당사의 내부적 사용을 위해 이러한 정보를 귀하의 사용자 ID 번호와 연계시킵니다. 당사의 서비스는 현재 귀하의 웹 브라우저에 있는 “추적 금지(Do Not Track)”(DNT) 설정에 응하지 않으며, DNT 신호가 수신되는지의 여부를 불문하고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술된 바에 따라 운영됩니다. 당사가 향후에 이에 응하게 되는 경우, 당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해당 방법을 기술할 것입니다. DNT에 관한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donottrack.us를 방문하십시오.

당사는 그 밖의 기술 또한 이용하며, 여기에는 (i) 당사가 특정 페이지 방문 여부 또는 이메일 확인 여부를 알 수 있도록 해 주는 웹 비콘, (ii) 당사가 당사의 특정 판촉 메시지에 현 사용자들을 포함시키지 않거나, 새로운 설치가 이루어진 출처를 식별하거나, 귀하에게 다른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를 전달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광고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추적 픽셀, 그리고 (iii) 당사가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귀하의 게임 내 선호 사항 설정을 기억하며 로딩 속도를 높이도록 도와주는 로컬 공유 오브젝트(플래시 쿠키로도 알려져 있음)가 포함됩니다.

관심 기반 광고에 대한 귀하의 선호 사항을 설정하는 방법

귀하는 귀하의 장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귀하의 장치에서 광고 식별자가 관심 기반 광고를 위해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거나, 귀하의 장치에서 광고 식별자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장치마다 차이가 있으나, 통상적으로 귀하의 장치 설정 중 "개인정보" 또는 "광고" 항목에서 광고 식별자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귀하의 컴퓨터에 쿠키를 설치하려는 시도에 관해 귀하에게 경고하거나, 귀하가 허용하는 쿠키의 유형을 제한하도록 귀하의 웹 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쿠키는 브라우저 쿠키와 다르게 작동하며, 웹 브라우저에서 제공되는 쿠키 관리 도구로는 플래시 쿠키를 삭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플래시 쿠키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관리하려면 adobe.com을 방문해 개인정보 설정 패널 중 해당 사항을 변경하십시오. 쿠키는 귀하의 서비스 활동을 추적 및 개선하기 위해 필요하므로, 쿠키를 차단하는 경우 귀하는 당사 서비스 중 일정 특성 및 기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서비스나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전달하는 회사들도 쿠키 또는 기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관련 행위는 해당사의 자체 방침을 따른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당사는 Google Analytics도 사용하며, 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에서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분석하고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귀하의 경험을 개선하도록 돕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귀하가 당사의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Google이 이 정보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https://www.google.com/policies/privacy/partners/를 방문하시고, Google Analytics 사용을 거부하려면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을 방문하십시오.

NAI(Network Advertising Initiative)는 하나의 단일한 차단 페이지에서 자사의 모든 회원사들의 쿠키에 대해 일괄적으로 차단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웹 페이지에서 관련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다음 링크를 방문하십시오: networkadvertising.org/choices/. 쿠키를 삭제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는 경우, 귀하의 차단 선택 사항을 갱신해야 합니다.

4. 당사가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는 방식 및 그 처리를 위한 법적 근거

일반적으로, 당사는 귀하에게 안전하고, 원활하며, 효율적이고, 재미있으며, 맞춤 설정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귀하의 정보를 수집, 보관 및 사용하며, 귀하에게 이용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의 사용자들이 당사의 웹사이트 및 앱을 이용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한 당사의 적법한 이익을 위해, 본 서비스를 포함한 당사의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또는 귀하의 동의에 따라 해당 정보를 사용합니다. 당사 또는 제3자와 관련된 소송에서나 기타 법적 목적을 위해, 당사는 귀하의 거주지 국가에서 적용되는 것보다 더 낮은 수준의 개인정보보호 법률을 갖춘 국가들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전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다음 중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귀하의 정보를 사용하는 중요한 경우 중 하나는 통신을 위한 것입니다. 귀하가 당사에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제공한 경우, 당사는 (i) 고객 지원 문의에 응답하고, (ii) 귀하의 서비스 내 활동(친구들의 댓글, 서비스 내 상태 및 요청에 관한 알림 포함)에 대해 귀하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고, (iii) 귀하가 당사의 마케팅 자료 수신 거부를 당사에 제출했거나 당사의 전자 마케팅 통신을 거부하지 않은 경우 귀하에게 당사의 유사한 게임 또는 본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합니다. 본 서비스에서 친구 초대 같은 일부 메시지에는 귀하의 이름 및 프로필 사진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귀하가 현재 유효한 사용자가 아닌 경우, 당사는 관련 법률 및 규정에서 당사가 허용하는 바에 따라 귀하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 한해 직접 또는 제3자 제휴를 통해 판촉용 이메일 메시지 및 판촉용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마케팅

당사는 당사의 서비스 판촉을 위해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당사가 귀하에 관해 보유하는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마케팅을 위해 사용하는 정보

귀하가 관심을 가질 만한 마케팅 자료만을 볼 수 있도록, 당사는 귀하에 관한 정보를 사용하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

  • 귀하의 장치로부터 수집된 식별자 및 기타 정보. 자세한 정보는 광고 식별자, 쿠키 및 유사 기술 항목 참고.
  • 귀하가 플레이하는 게임 및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관한 정보
  • 귀하의 연령, 국가 또는 지역, 그리고 성별
  • 당사와 해당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귀하의 동의를 받았거나, 그 밖의 법적 근거를 보유하고 있는 당사의 제3자 마케팅 협력사 또는 기타 제3자로부터 당사가 취득하는 기타 정보

당사로부터 제공되는 직접 마케팅에 대한 거부

귀하는 당사가 귀하에게 발송하는 직접 마케팅 자료에 대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귀하는 당사가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때 거부권을 행사함으로써, 또는 귀하가 최초로 귀하의 Facebook 정보를 사용해서 계정을 만들 때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당사와 공유하지 않기로 선택함으로써, 당사가 귀하에게 직접 마케팅 이메일을 발송하는 것을 허용하는 귀하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귀하는 당사가 귀하에게 보내는 직접 마케팅 이메일에 포함된 해지 링크를 간단하게 클릭하거나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이메일을 보내 언제든지 당사로부터 발송되는 마케팅 이메일 수신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관심 기반 광고를 차단하려면,  관심 기반 광고에 대한 귀하의 선호 사항을 설정하는 방법 항목을 참고하십시오.

귀하가 관심 기반 광고 또는 표적 광고의 수신을 거부하는 경우에도 귀하에게 여전히 광고가 제공되며 당사의 서비스에 대한 광고 또한 제공될 수 있으나, 그러한 광고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사용한 표적 광고가 아닙니다.

제3자의 직접 마케팅

귀하가 당사의 사이트 중 하나에서 진행되는 경품 행사 또는 기타 프로모션에 참가하는 제3자로부터 정보를 수신하는, 일반적으로 "옵트인"같은 방식을 통해 해당 정보 공개에 긍정적으로 동의하지 않은 한, 당사는 제3자의 직접 마케팅 목적을 위해 해당 제3자와 개인정보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어떠한 제3자(당사의 서비스 제공자들은 제외)와도 지속적으로 정보를 공유하지는 않으므로, 당사는, 귀하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의 마케팅 목적을 위해 해당 제3자와 공유하도록 당사에 요청하는 경우에도, 해당된 구체적 프로모션과 관련된 경우에 한해 정보를 공유합니다. 제3자에 의한 직접 마케팅에 사용될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가 공개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당사의 사이트 중 하나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할 때 그러한 사용에 대해 동의하지 마십시오.

귀하가 이러한 제3자로부터의 정보 수신에 대해서 "옵트인" 방식으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도 귀하의 당사 서비스 이용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Shine The Light" 법률로도 알려져 있는 캘리포니아주 민법 조항 1798.83은 캘리포니아주 거주자인 당사의 고객들로 하여금 당사가 직전년도에 직접 마케팅 목적으로 제3자들에게 공개한 개인정보(공개한 정보가 있는 경우)에 관한 공개 내역 정보를 1년에 한 번 무료로 요청해서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해당되는 경우, 이 정보에는 직전년도에 공유된 개인정보의 범주들의 목록 및 당사가 정보를 공유한 상대방인 모든 제3자의 이름과 주소가 포함됩니다. 캘리포니아 주 거주자로서 이러한 요청을 원하는 경우, 귀하의 요청서를 다음 수신처로 제출하십시오: Customer Service c/o Machine Zone, Inc., 2225 E. Bayshore Road, Suite 200, Palo Alto, CA 94303.

유럽 국가 사용자에 대한 법적 근거

귀하가 유럽연합이나 유럽경제지역 회원국 또는 스위스에 소재하는 경우, 귀하의 정보의 처리와 관련해 당사가 의존하는 법적 근거가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계약상 필요성. 이 근거는 당사의 게임, 고객 서비스 및 채팅 기능 등 귀하가 제공을 요청한(그리고 당사가 제공하기로 동의한) 서비스를 귀하에게 제공하기 위해 당사가 사용하는 정보에 대해 적용됩니다.
  • 법적 의무. 이 근거는 세금 관련 기록을 유지하기 위한 경우 또는 특정 정보에 대한 유효하고 적법한 요청에 응답하기 위한 경우 등과 같이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당사가 사용하는 정보에 대해 적용됩니다.
  • 적법한 이익. 이 근거는 당사 사용자들이 당사의 웹사이트 및 앱을 이용하는 방식을 파악하기 위한 분석, 당사의 웹사이트 및 앱의 안전 및 보안 유지, 당사의 게임 및 기타 서비스에 대한 연구 및 최적화, 개인별로 맞춤 설정된 경험 제공, 마케팅 및 광고 제공 등과 같이 귀하가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합리적으로 예상될 수 있고,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에 해롭지 않다고 당사가 판단하는 목적을 위해 당사가 사용하는 정보에 대해 적용됩니다.
  • 동의. 당사가 귀하의 동의에 따라 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당사는 귀하의 명시적 동의를 요청할 것입니다. 귀하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나, 이는 해당 철회 이전에 이루어진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의 적법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귀하는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술된 방법으로 언제든지 특정 유형의 처리에 대한 귀하의 동의를 철회하거나 이에 반대할 수 있으나, 귀하가 당사의 게임을 플레이하는 경우 당사는 여전히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규정된 바에 따라 귀하에 관한 일정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처리합니다. 당사가 귀하에 관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전혀 원하지 않는 경우, 귀하는 당사 게임의 플레이를 중지하고, 당사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5. 귀하에 대한 정보의 공유

MZ는 당사의 계열사들과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유하며, 여기에는 미국에서 공유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미국 및 기타 국가는 귀하 자신의 소속 국가보다 더 낮은 수준의 정보보호 법률을 구비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유럽경제지역 외부에 있는 경우를 포함해 제3자들(즉, MZ 그룹 소속사 이외의 제3자들)과도 귀하의 개인정보를 공유합니다.

(a) 제3자 서비스 제공자

당사는 귀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이러한 제3자의 범주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당사는 이러한 제3자들 모두가 자사에게 공개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하고, 당사를 대신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귀하의 정보를 사용하지 않도록 지시합니다.

(b) 매각 또는 합병

MZ가 합병, 다른 회사에 의한 인수, 당사의 자산 전부 또는 일부의 매각 등과 같은 기업 거래를 진행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거래에서의 승계 기관에게 개인정보를 포함한 귀하의 정보 전부를 양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당사는 양도되는 개인정보 항목과 양수인의 이름 및 연락처에 관해 현지법이 정하는 요건(해당하는 경우)에 따라 귀하에게 우선 통보하고, 귀하가 그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c) 안전, 보안 및 법률 준수

귀하의 정보 그리고 귀하의 온라인 통신의 모든 내용(채팅 내용, 음성 통신 및 IP 주소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음)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시 열람 및 감시될 수 있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공개될 수 있습니다. (i)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당사가 판단할 때 법적 절차(예를 들어 법원 명령, 수색 영장, 또는 소환장)를 위해 당사에게 해당 정보를 공개할 의무가 있는 경우, (ii) 관련 법률이나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경우, (iii) 서비스가 범죄에 이용되고 있다고 당사가 판단하는 경우(해당 범죄를 신고하기 위한 경우 또는 부정행위 방지 및 신용 리스크 경감을 목적으로 다른 회사 및 조직과 정보를 교환하기 위한 경우도 포함), (iv)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당사가 판단할 때 귀하, 타인, 또는 일반 공중의 건강 및/또는 안전에 대해 위협을 가하는 비상 상황이 존재하는 경우, 그리고 (v) 당사의 권리 또는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경우

6. 아동에 관한 당사의 방침

당사의 서비스(웹사이트,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포함)는 아동(13세 또는 관련 법률에서 정한 이 보다 높은 연령)을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고의적으로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그 제공을 권유하지 않으며, 고의적으로 아동이 서비스에 등록하거나 이를 이용하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아동은 어떤 경우에도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되며, 자신에 관한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공해서도 안 됩니다. 당사가 의도치 않게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했음을 알게 되는 경우, 당사는 당사의 기록으로부터 해당 정보를 즉각 삭제하기 위해 합리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당사가 아동으로부터 제공된 정보나 아동에 관한 정보를 보유한다고 믿는 경우, 당사에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7.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 갱신 및 관리할 수 있는 권리 및 방법

(a) 당사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SNS")로부터 받는 정보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SNS로부터 MZ가 귀하에 관해 입수하는 정보를 관리하려면, 귀하는 해당 사이트의 정보 갱신 및 개인정보 설정 변경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Apple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개인정보 관리 도구는 http://www.apple.com/privacy/manage-your-privacy/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 대한 개인정보 관리 도구는 https://www.google.com/safetycenter/everyone/star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mazon에 대한 개인정보 관리 도구는 https://aws.amazon.com/compliance/data-privacy-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귀하의 (모바일) 장치 설정에서 각각의 애플리케이션 권한을 검토함으로써 특정 측면의 정보 수집 및 사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MZ가 SNS로부터 귀하의 정보를 수신하는 경우, 해당 정보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MZ에 의해 보관 및 사용되며, 귀하는 아래 기술된 바에 따라 해당 정보를 열람 및 갱신할 수 있습니다. 당사가 사용자로부터 해당 계정에 대한 삭제 또는 비활성화 요청을 받을 때까지, MZ에 개설된 서비스 또는 기타 계정은 활성 상태인 것으로 인정됩니다.

(b) 귀하의 정보를 열람 또는 관리하는 기타 방법

MZ가 귀하의 정보를 활성 상태로 사용하는 것을 더 이상 원하지 않는 경우, 귀하는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목란에 "Delete My Account"라고 기재하고, 이메일 본문에 귀하의 성명, 이메일 주소 및 귀하가 당사의 서비스에 접속할 때 사용하는 사용자 ID 번호(해당되는 경우)를 포함시키십시오. 이렇게 하는 경우, 귀하는 더 이상 게임 계정 또는 귀하의 계정과 연관된 서비스에 접속하지 못할 것입니다. 귀하의 계정을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귀하가 취해야 하는 기타 조치에는 당사의 모바일 게임으로부터 귀하의 Facebook 계정을 연결 해제시키고, 귀하의 모바일 장치에서 게임을 삭제하는 조치가 포함됩니다. 당사에 귀하의 계정을 삭제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게임 내에 있는 귀하의 모든 진행 상황 정보 및 미사용 가상 아이템은 상실될 것이며, 당사는 향후에도 그것들을 복구시켜 드리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30일 이내에 귀하의 요청에 응할 것입니다. 귀하가 MZ에 이러한 요청을 보내지 않는 한, 그때까지 MZ는 귀하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결제 또는 고객 서비스 사안에 관한 기록 등, 귀하의 정보는 법적 및 회계 관련 목적을 위해 보유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귀하가 본 서비스상에서 콘텐츠를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경우 당사는 그것을 삭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c) 유럽 국가 사용자의 권리

귀하가 유럽연합이나 유럽경제지역 회원국 또는 스위스에 소재하는 경우, 귀하는 당사가 보유한 귀하의 개인정보와 관련해 소정의 권리(이에 대해서는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률에 따른 면제가 적용될 수 있음)를 가지며, 이는 아래에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아래 자세히 기재된 소정의 상황에서만 적용됩니다. 당사는 해당 권리를 행사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기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한 요청에 응답하기 전에 귀하의 신원을 증명하도록 귀하에게 요구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당사는 해당 권리를 행사하기 위한 귀하의 요청에 대해 부당한 지체 없이 적어도 1개월(특정 상황에서는 추가로 2개월까지 연장될 수 있음) 이내에 응할 것입니다. 귀하의 권리를 행사하려면,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십시오. 당사는 요청이 명백히 근거가 없거나 과도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위태롭게 만드는 등, 특정 상황에서는 해당 요청의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i) 귀하의 개인정보를 삭제

일부 상황에서, 귀하는 당사가 귀하에 관해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가 삭제되기를 원하는 경우,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당사에 연락하십시오.

귀하가 삭제를 위한 타당한 근거가 있는지 여부를 당사가 결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귀하의 요청 이유에 대해 가능한 한 상세히 기재해주십시오. 귀하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귀하는 반드시 귀하의 모바일 장치에서 당사의 게임을 삭제하고, 귀하가 당사의 게임을 플레이한 장치로부터 당사의 쿠키를 삭제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당사가 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해당 정보는 당사의 활성 데이터베이스에서 삭제되더라도 당사의 기록 보관소에서는 유지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사는 금융 기록의 유지, 법적 권리의 보호 또는 집행, 마케팅 억제 목록의 유지 등의 다른 목적을 위해, 또는 기술적 보안이나 당사 데이터베이스의 무결성 유지 등과 같은 기술적 이유로, 해당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여전히 보유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ii) 열람 및 정보 이동성

귀하에게는 당사가 귀하에 관해 어떤 정보를 보유하는지 알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일부의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도 있습니다. 귀하가 이러한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경우,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당사에 연락하여 귀하가 정보 열람권을 행사하고자 한다는 점과 귀하가 받고 싶은 구체적 정보가 무엇인지를 당사에 알려주십시오. 예컨대, 해당 정보에 타인에 관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등에는 당사가 귀하가 요청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지는 못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일부 상황에서, 귀하는 당사가 귀하의 동의에 따라 처리하거나 귀하와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처리하는 정보를 구조화되고, 통상적으로 사용되며, 기계 판독이 가능한 형식으로 제공해 주기를 요청하거나, 이러한 개인정보를 또 다른 당사자에게 이전해 주기를 당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권리는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률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다른 당사자에게 이전해 주기를 원하는 경우 귀하는 해당 당사자에 대해 당사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당사는 이러한 이전이 기술적으로 가능한 경우에만 이를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제3자가 정보를 수신한 이후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보안 또는 그 처리와 관련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당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 제공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예컨대, 당사가 귀하에 관해 보유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함으로 인해 타인에 관한 정보 또는 당사의 영업비밀이나 지식재산이 누설되는 경우), 관련된 정보보호 권리 하에서 허용되는 바에 따라 특정 정보를 귀하에게 제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iii) 정정

귀하는 귀하에 관해 보유되고 있는 부정확한 개인정보를 정정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당사가 정정의 필요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당사가 보유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부정확하거나 불완전하다고 귀하가 판단하는 이유를 상세히 설명해주십시오.

(iv) 보관에 국한된 처리 제약

예컨대, 정보가 정정되거나 삭제되어야 하는지 여부를 당사가 고려하거나, 귀하의 반대 의사에 따라 당사가 정보 처리를 영구적으로 중지해야 하는지 여부를 고려하는 경우 등의 특정 상황에서, 귀하는 당사가 보유한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관 이외의 목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당사에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가 개인정보 처리를 중지하는 경우에도, 당사는 타당한 근거가 있는 경우(예컨대, 법적 청구의 방어를 위한 경우, 또는 타인의 보호를 위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v) 정보 처리에 대한 반대

귀하는 이용 약관에 따른 이행을 위해 요구되는 경우 외의 목적을 위해(예컨대, 귀하에게 프로모션 및 특별 혜택 마케팅 자료를 발송하기 위해) 당사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처리하는 것에 반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귀하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당사에 이메일을 보내 당사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처리하는 것에 반대할 수 있는 권리도 있습니다.

  • 당사가 당사의 적법한 이익에 기초해 귀하에 관해 당사가 보유하는 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나, 귀하가 해당 처리에 반대하는 경우. 해당 정보의 처리를 지속해야 할 강력한 이익이 당사에 존재하는지 여부, 또는 당사가 법적 청구와 관련해 해당 정보를 처리할 필요가 있는지 여부를 당사가 평가할 수 있도록 귀하가 반대하는 상세한 이유를 당사에 알려주십시오.
  • 당사가 역사적/과학적 연구 또는 통계에 기초해서 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나 귀하가 이에 반대할 수 있는 구체적 이유를 갖고 있는 경우. 당사가 공익을 위해 해당 처리 과업을 부여받았으며, 해당 처리를 수행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 귀하의 권리는 인정되지 못할 것입니다.

(vi) 이의 제기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방식과 관련해 이의를 제기하고자 하는 경우, 우선 privacy@mz.com으로 당사에 연락하십시오. 당사는 귀하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당사로 연락하더라도 이것은 귀하가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EU 국가에서 귀하가 판단한 당사의 개인정보보호 법률 침해 행위에 대한 이의를 개인정보보호 감독당국으로 제기할 수 있는 귀하의 권리를 저해하지 않습니다.

(d) 캘리포니아주 거주자

이 항목은 오로지 캘리포니아주 거주자에게만 적용됩니다. 여기에서는 당사가 당사의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서 캘리포니아주 거주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사용 및 공유하는 방법, 그리고 해당 개인정보에 관한 캘리포니아주 거주자의 권리를 설명합니다. 이 항목의 목적상, "개인정보"는 캘리포니아주의 2018년 소비자 개인정보보호법(“CCPA”)에 규정된 의미를 갖지만, 소정의 익명 처리되거나 취합된 정보, 정부 기록에서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정보, 또는 CCPA의 적용범위에서 제외된 특정 정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귀하의 캘리포니아주 개인정보보호 권리. 2020년 1월 1일 자로 시행되며, 캘리포니아주 거주자 자격으로 귀하가 확인 가능한 소비자 요청을 하는 경우, 귀하는 아래 열거된 권리를 갖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권리들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특정 경우에 당사는 법률상 허용된 바에 따라 귀하의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권리 행사. 귀하는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당사에 이메일을 보내거나, 게임 웹사이트 또는 귀하의 게임 계정에 있는 “당사 연락처” 링크를 통해 당사에 연락함으로써 위에 기술된 귀하의 캘리포니아주 개인정보보호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정보, 열람 또는 삭제 권리를 행사하기 위한 귀하의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서 귀하의 신원 및 캘리포니아주 거주자 지위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사가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게 해주는 충분히 상세한 정보를 귀하가 당사에 제공하지 않는 경우, 당사는 귀하의 요청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응답 기간. 당사는 해당 요청 접수일로부터 45일 이내에 열람 또는 삭제에 대한 소비자 요청에 응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경우, 당사는 서면으로 그 이유 및 연장 사실을 귀하에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당사가 수집, 사용 및 공유하는 개인정보. 당사는 위에 기재된 2항(당사가 귀하에 관해 수집하는 정보)에서 당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출처를 기술하고 있고, 4항(당사가 수집한 정보를 사용하는 방법)5항(귀하에 대한 정보의 공유)에서 당사가 이러한 정보를 수집하는 사업적 및 상업적 목적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판매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당사 서비스의 광고 및 마케팅 등,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술된 사업적 및 상업적 목적을 위해서 제3자와 개인정보를 공유합니다.

8. 푸시 및 로컬 알림 차단

당사의 앱을 귀하의 모바일 장치에 설치하는 경우, 귀하는 푸시 알림을 받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푸시 알림 수신을 선택하는 경우, 당사는 서비스 업데이트 및 기타 관련 메시지를 제공하기 위해 귀하의 모바일 장치에 푸시 알림을 전송합니다. 귀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 있는 "옵션" 또는 "설정" 페이지를 방문해서 푸시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로컬 알림도 수신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 있는 "옵션" 또는 "설정" 페이지를 방문해서 로컬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9.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보관하는 기간

당사는 귀하의 계정이 존속하는 동안,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필요한 동안, 그리고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동안,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귀하가 위에 설명된 절차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당사는 위에 명시된 바에 따라 그것을 삭제할 것입니다. 당사는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당사의 사용자 계약을 집행하기 위해, 당사의 법적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그리고 기술적 및 법률적 요건과 제약사항을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보유할 수도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예컨대, 당사는 결제 또는 고객 서비스 사안에 관한 기록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서비스상에서 콘텐츠를 발송하거나 게시한 경우, 당사는 그것을 삭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0. 링크된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당사의 서비스에는 제3자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취급 관행 또는 콘텐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웹사이트가 귀하의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귀하는 해당 방침을 살펴보고 해당사로 직접 연락해야 합니다.

11. 귀하의 정보에 대한 보안

당사는 오프라인 및 온라인 모두에서 귀하의 정보의 보안을 보호하기 위해 합리적인 보안 조치를 시행하며, 고객 정보의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당사가 당사의 서비스와 당사의 고객 데이터베이스 및 기록에 대해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반을 방지하기 위해 합리적 예방조치를 취할지라도, 당사는 권한 없는 접근, 해킹, 데이터 상실 또는 기타 위반 행위가 결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증할 수는 없습니다. 불행히도,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전송은 완벽하게 안전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나, 당사는 귀하의 정보가 당사 사이트로 전송되는 동안 그 보안을 보증할 수 없으며, 일체의 전송은 귀하 자신의 위험 부담하에 이루어집니다.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입수한 경우, 당사는 권한 없는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절차 및 보안 기능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에게 귀하의 개인정보(계정 비밀번호 포함)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사용 후에는 귀하의 계정에서 로그아웃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귀하의 계정이 해킹되는 경우, 이것은 귀하의 MZ 서비스에 대한 권한 없는 접근으로 귀결될 수 있으므로 귀하의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주의하십시오. 당사 서비스의 보안에 관해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당사에 연락하십시오.

12. 귀하의 개인정보의 국제적 이전

귀하는 미국 회사인 MZ와 서비스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므로, 귀하가 당사에 제공하는 정보, 또는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당사가 수집하는 정보는 미국 내에서 또는 미국으로, 보관, 처리 및 이전됩니다. 그 결과, 귀하의 정보는 외국의 정부당국에 의해 열람되거나, 그 밖의 방식으로 관련된 현지 법률에 따라 열람될 수 있습니다.

미국 및 귀하가 소재하지 않는 국가는 귀하의 관할 국가와 동일한 수준의 정보보호 법률을 갖고 있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유념하십시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당사를 위해 일하는 EEA 외부에서 운영되는 담당자 또는 서비스 제공자에 의해서 미국 내에서 처리되기도 합니다. 당사가 귀하의 정보를 귀하의 거주국 외부로 이전하는 경우, 당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술된 바에 따라 해당 정보를 보호할 것입니다.

13.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중요한 변경을 하기로 결정하는 경우, 당사는 www.crystalborne.com에 공지를 하거나 당사가 보관 중인 이메일 주소로 통지를 보내 귀하 및 다른 사용자들에게 이를 알립니다. 당사는 당사의 서비스 내에서, 그리고 그 밖의 MZ 웹사이트상에서 고지함으로써 이 절차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갱신 사항에 대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페이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14. 당사 연락처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또는 관행에 관해 문의, 의견 또는 우려가 있는 경우,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당사는 30일 이내에 불만사항에 응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특정 지역에 적용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추가 조항:

귀하의 개인정보가 아래 국가 중 하나로부터 수집되는 경우, 다음 추가 규정이 적용되며 이는 위에 규정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보완합니다.

호주:

귀하는 support@crystalborne.com에 연락함으로써 언제든지 당사로부터 제공되는 상업적 전자 메시지(이메일 등)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본 방침에 따라 호주 외에서의 정보 공개에 동의하는 경우, 호주 외에 있는 정보 수신자의 행위 및 처리 관행과 관련해 당사는 귀하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캐나다:

미국 및 기타 외국에서 당사 및 제3자 서비스 제공자에 의해 유지 및 처리되는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미국 또는 외국 법원이나 정부당국에 의한 적법한 열람 요청에 따른 정보 공개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 관행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거나 귀하의 개인정보 열람, 갱신이나 오류 정정을 원하는 경우, 또는 당사나 당사의 서비스 제공자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방식에 관해 문의 사항이나 불만 사항이 있는 경우, support@crystalborne.com으로 연락하십시오.

일본: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PIPA")을 비롯한 일본의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합니다.

Google이 어떤 정보를 수집하며, 이러한 정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https://www.google.com/intl/ja/policies/privacy/를 참고하십시오. 웹 페이지에서 관련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https://www.google.com/intl/ja/policies/privacy/에서 Google이 제공하는 지침에 따르십시오. 쿠키를 삭제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는 경우, 귀하의 차단 선택 사항을 갱신해야 합니다.